드디어 출시된 새로운 AI 시대를 여는 챗 gpt 사용법 및 그에 맞선 구글 AI 스패로우 출시 정보에 대해 오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니 함께 사용해 보고 정말 우리의 미래를 투자할 만 가치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챗gpt 무엇인가?
일론머스크, 샘 알트만 공동 투자로 만든 인공지능 회사 OpenAi에서 개발된 대화형 에이아이입니다.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상용화가 되기 전에 2022년 12월부터 무료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버전은 GPT-3.5 버전으로 출시되었지만 제공되는 데이터베이스는 모두 2021년 자료를 토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ChatGPT 결과물들은 모든 데이터들을 단순하게 짜깁기하여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AI가 수많은 자료를 학습한 후에 새로운 문장으로 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제공된 답변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거나 질문 방식에 대한 오류를 찾아내어 반문하기도 합니다. 또한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질문이나 적절하지 않은 문구를 사용하면 결과를 내지 않거나 거부하는 정도의 학습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언어를 조합 또는 학습하여 새로운 글을 짓거나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활용해 코딩도 할 수 있으며 언어를 번역할 수 도 있습니다. 단순히 저장되어 있는 한정된 결과를 그대로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재생산하여 원하는 방식대로 제공하고 있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AI의 한계가 점점 사라지는 것이 보이는 쳇지피티 사용법을 보겠습니다.
챗gpt 사용법
현재 무료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따로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혹시 수수료 또는 월정액 결제를 유도한다면 현재는 가짜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AI의 한계를 확실히 넘어서고 있는 챗지피티는 2021년 자료만을 가지고 현재 서비스 중임을 아시고 아래 사용법 대로 그대로 진행해 주시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openai.com/blog/chatgpt/
1. 화면 왼쪽 TRY CHATGPT 선택
첫 화면에서 왼쪽 보라색 네모 박스 안 TRY CHATGPT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갑니다.
2. 회원 등록 및 가입 - Google 또는 Microsoft ID 중 선택
현재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ID만 이용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3. 왼쪽 상단 '+ New Chat' 선택
New chat을 통해 질문이나 원하는 결과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 질문을 해도 답변을 합니다.
4. 중간 아래의 채팅창에 질문 입력
아래 채팅창에 질문과 원하는 결과를 요청하면 앞에서 채팅을 하듯이 답변을 로드합니다.
챗gpt 사용법 준비물은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ID만 가지고 있다면 쉽게 무료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용화되지 않은 버전이기 때문에 기존 ID만 이미 로그인되어 있다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질문하여도 답변을 하고 있으며 한국어로 질문하면 영어보다는 느리지만 답변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챗 gpt 장점
1. 원하는 결과만 제공 : 따로 검색을 통해 원하는 답을 찾는 수고를 덜어 줄 수 있습니다.
2. 방대한 정보에서 학습된 결과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3. 실시간 정보 제공
4. 대화형 요청 가능
최고의 장점은 사람이 직접 검색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다시 찾아야 하는 2차 분류 작업을 하지 않고 원하는 답에 가깝게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포털에서 검색할 때 원하는 키워드를 모르면 여러 번의 검색을 통해 답을 찾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하게 저장된 자료를 찾아 그대로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재가공하여 원하는 결과를 도출합니다.
실시간으로 질문을 하고 원하는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답변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점은 정말 큰 장점입니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는 질문 방식도 접근방식을 쉽게 만들고 어려운 키워드를 생각해 낼 필요 없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챗지피티 단점
1. AI의 학습으로 인한 결과만 도출
2. 데이터에 따라 정확하지 않은 정보 제공 가능
3. 객관성 보장 미흡
4. 개인의 주장이나 견해 검증 없음
5. 언어 이해도에 따른 질문 이해 능력 부족
아직은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겠지만 주어진 데이터의 오류를 판단하지 못하고 학습된 답변만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으며 업데이트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객관성을 보장할 수 없을 수 있으며 개인 주장에 대한 견해를 검증할 능력이 부족할 것입니다.
사람과 같이 지성을 가지지 않았기 때문에 우회된 질문이나 이해하지 못하는 질문이 나오면 제대로 된 대답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상용화가 된다면 더 많은 제재나 우려로 인해 종교, 정치에 대한 의견에 대해 대처도 현재는 부족해 보입니다.
구글 AI 출시 현황
챗 GPT의 갑작스러운 출시로 인해 전 세계 언론에서 구글에 대한 위기, 위협이라는 기사들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구글도 이미 오래전부터 AI 출시를 위해 수많은 투자와 연구를 거치고 있었고 만약 출시가 되었을 때 가장 좋은 제품이 될지는 누구도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 하나는 이번 출시로 인해 선점당할 수 있다는 불안감은 확실히 생겼습니다.
구글은 이제 드디어 행동으로 옮기기로 하였고 ChatGPT가 4월에 4.0 버전을 공개한다고 선언한 다음 구글 스패로우 (sparrow)를 5월에 선보이기로 했으며 질문을 통한 답변 외에도 레퍼런스에 대한 출처도 제공하고 웹서비스 링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5월 개발자 conferrence에서 20가지의 새로운 AI 제품들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AI를 활용한 옷을 골라 미리 볼 수 있는 쇼핑 트라이온 (Shopping try on), 동영상 내용을 요약해 주는 AI, 신발 3D의 다각화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들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윤리적인 문제로 볼 수 있는 혐오, 정치, 선정성, 종교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있지만 다급해진 또는 기회가 온 것인지 새로운 에이아이의 전쟁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스페로우 정보
다음에는 구글 스패로우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준비하여 제공할 예정이니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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