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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차 브랜드 종류, 자동차 역사 알아보기 (벤츠, BMW, 아우디)

by 나의계획 2024. 2. 18.

국내에서 판매되는 많은 자동차 중에 독일차 브랜드 종류, 역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높은 품질과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한 회사인 만큼 과거 트렌드와 미래 산업에 어떤 영향 줄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이야기와 자동차 산업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독일차 브랜드 종류, 자동차 역사 알아보기 썸네일 이미지

 

 

독일차 브랜드 역사와 발전

독일차 산업은 18886년 칼 벤츠가 최초의 가솔린 차량을 발명한 이후 급속도로 발전을 해왔습니다. 이후 많은 독일의 혁신적인 자동차 기술과 디자인으로 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벤츠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발명한 후에 내연기관이 탑재된 가솔린 차량이 출시가 되며 역사적인 브랜드가 시작되었습니다.

 

고트리프 다임러와 빌레흠 마이바흐 역시 비슷한 시기에 자체적으로 개발되었으며 다임러는 가솔린 엔진을 최초 사용한 오토바이와 함께 네 바퀴 차량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1910년대인 20세기 초반에 들어 빠른 발전을 하기 시작하였고 BMW, 폭스바겐, 아우디와 같은 독일차 브랜드들이 출시되기 시작하며 새로운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1930년에 들어 폭스바겐은 "인민의 차"라는 이름의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Beetle(비틀)로 알려지게 됩니다. 또한 2차 세계대전 이후 자동차 산업은 재건과 현대화 과정을 통해서 품질, 엔지니어링, 디자인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합니다. 1970년대부터는 글로벌 시장에 뛰어들어 확정과 변화를 거쳐 현재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됩니다.

 

 

 

 

독일차 브랜드 종류

  • 메르세데스 벤츠
    • S-Class, E- Class, GLC, GLE, GLS 등 (G 바겐)
    • 전기차 EQ 시리즈
  • BMW
    • 3 Series, 5 Series, 7 Series, X시리즈 등
  • 아우디
    • A4~A8, Q3 ~ 8, R8
    • 전기차  E-tron 시리즈

 

독일차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명성과 산업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회사는 아무래도 메르세디스 벤츠입니다. 혁신적인 기술과 럭셔리함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으며 S클래스의 경우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E클래스는 비즈니스 클래스를 대표하고 우아한 디자인, 섬세한 주행 성능이 조화를 이룹니다. GLC의 경우 벤츠 중형 럭셔리 SUV로서 도심과 오프로드 모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패밀리 차량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BMW는 Driving Pleasure이라는 모토로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운전자 중심의 설계와 성능으로 유명하고 최근에는 전기차 분야에서도 혁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BMW는 I 시리즈를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Solution을 제시합니다. 3시리즈, 5시리즈를 통해 스포티한 주행, 비즈니스 세단,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X시리스는 BMW SUV 라인으로 강력한 성능과 넓은 실내 공간을 자량 하는 패밀리 자동차입니다.

 

아우디는 Vorsprung durch Technik이라는 슬로건으로 기술을 통한 진화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e-tron으로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리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중심 모델인 A4를 시작으로 A8까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능력을 자랑하면 Q5를 통한 중형 럭셔리 SUV 시장을 겨냥합니다. R8가 같은 슈퍼카는 뛰어난 성능과 함께 스포츠카의 메인으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독일차 브랜드 미래

  • 지속 가능성과 혁신적인 전기차
  • 자율주행 기술 선두 주자
  • 디지털화 연결

 

독일차 브랜드의 미래를 생각해 보면 세계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많은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와 같은 주요 독일 자동차 회사들은 전기차 개발에 많은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환경규제와 시장 요구에 따른 배터리 기술과 충전 인프라, 지속 가능한 생성 공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을 위해 미국 시작을 겨냥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에 따른 도로 안전, 교통 흐름 최적화, 사용자 편의 증진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시장과의 기술적 차이가 아닌 의도적 포지셔닝을 위한 유럽 차량들의 미래를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현재 출시되는 많은 자동차들의 디지털화와 연결성 향상을 위해 집중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 국내 차량을 포함한 미국 테슬라 등의 압도적인 디지털 향상 기술을 대적할 만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브랜드라는 이미지보다는 선도적이고 주도적인 기술력을 내세우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결론

독일 자동차 산업은 해당 역사와 전통에서 비롯된 탁월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디자인 혁신을 바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메르스데스 벤츠, BMW, 아우디외에 폭스바겐등을 통한 전기차, 자율 주행, 디지털화에 집중하여 세계적 시장을 겨냥한 미래 연구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밝은 독일차 브랜드 시장을 기대해 보는 것이 새로운 자동차 세대를 맞이할 미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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