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시대 변화에 따라 소유라는 개념보다는 대여나 렌털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와 가장 가깝게 이용되지만 가장 비싸기도 한 자동차 장기렌트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를 검색하면 자동차 종류와 광고만을 가득 채우고 있어 오늘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장기렌트란?
- 3~5년 동안 자동차 대여 차량
- 기간에 따라 3년에서 5년 정도 기간 동안 빌려서 사용하는 차량
- 신차와 중고차 모두 가능
- 일반적으로는 신차이며 중고차도 가능함
- 월 렌트료 외 추가 비용 없음
- 매월 납입 렌트료 외에는 추가 보험, 세금 등이 없음
- 반납 또는 인수를 선택할 수 있음
- 계약된 렌트 기간 이후 반납을 하거나 인수를 선택할 수 있음
- 초기 비용 저렴
- 신용도에 따라 무보증이나 낮은 보증금 이용 가능
- 일반 번호판과 다른 번호판 이용
- 하, 호, 허 등 히읗 형태의 번호판 이용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구매, 리스, 장기렌트 정도로 크게 나뉘며 그중 장기 렌터카는 일반적은 3년에서 5년 정도의 기간 동안 렌트회사를 통해 장기간 차량을 빌려서 타는 것입니다. 대부분 신차 출고와 동시에 렌트를 하거나 또는 중고 차량을 취급하는 회사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매월 납입하는 렌트비용 외에는 따로 추가 비용이 없어 부담이 없으며 렌트 기간이 지나면 반납하거나 인수하는 조건을 최초 계약 때 명시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도에 따라서 보증금이 없이 진행하는 무보증 상품이나 또는 낮은 보증금으로 시작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지만 번호판은 일반 번호판과 달리 하, 호가 들어간 번호판을 이용합니다.
장기렌트 장점
- 손비처리 가능
- 사업자 또는 개인이라도 비용 처리 가능
- 사고 시 보험료 할증 무
- 교통사고 시에도 개인 보험료 할증이나 기록에 남지 않음
- 월 렌트료 인상, 할증 무
- 매월 납입되는 렌트료 외에는 사고가 나도 추가 할증이나 인상 없음
- 차량 관리 선택 가능
- 등급 선택에 따라 차량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장기렌트 장점은 자동차 할부 구매와 달리 비용 처리가 가능하며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나 법인회사에서는 큰 장점이 됩니다. 또한 렌터카 이용 중 교통사고 발생을 하더라도 렌트회사가 가입한 보험회사에서 모든 처리가 되며 대인, 대물을 이용하더라도 보험료나 렌트비가 할증 또는 상승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면 각 회사에 따라 서비스는 다르지만 월 렌트료를 조금 더 부담하게 되면 차량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상품에 따라 모든 소모품을 포함한 정기 점검을 최대한 저렴하게 받을 수 있으며 이런 서비스는 각 차량에 따라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모든 회사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 시 장기렌트 장점
- 대인, 대물 사고 발생 모두 처리 가능
- 렌트사 보험이며 모두 종합보험으로 처리 가능
- 상품에 따라 개인 렌트 정비 포함 가능
- 보험 이용해도 개인 보험 할증 없음
- 대인 접수나 큰 사고에도 개인보험 할증 없음
- 추가 수수료나 개인 보험료 상승 없음
- 약정된 면책금은 자차 처리 시에만 이용
장기렌트 이용 중에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가 되더라도 렌트회사에서 가입한 보험회사에서 모든 처리를 해줍니다. 또한 개인 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보험료 상승이나 할증이 되지 않으며 모두 종합보험이 가입되어 있어 일반 보험과 동일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약정된 면책금만 지불하면 되며 이때 납입하게 되는 면책금은 보통 2~30만 원 정도로 자동차 자차 비용에 이용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리스의 경우에는 장기 렌터카와 달리 보험료를 납입하고 보험청구도 직접 개인이 가입하여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 상승이나 할증을 부득이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회사 종류
- 장기렌트 전문회사
- A 장기렌트, B 렌터카, C 렌트 등등
- 캐피털회사
- 000 캐피털, 00 캐피털 등 일반적인 2 금융권
- 대행 전문 회사
- 특정한 것은 없고 대부분 다양한 이름으로 구성
장기렌트 자동차는 크게 3군데 정도 나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캐피털 회사가 많이 취급을 해왔습니다. 자동차를 할부로 구입할 때도 예전에는 대부분 캐피털 회사에서 했던 것처럼 금융회사가 직접 렌트에 관여하지만 요즘에는 장기 렌터카 전문회사가 많이 생겨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많이 널려 있는 수많은 렌터카 회사들을 보면 대부분 대행 회사 즉 중간에서 커미션을 받고 대행해 주는 회사가 많습니다. 일반인들이 확인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회사의 견적을 최대한 많이 받아 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며 그렇지 못한다면 회사 정보나 제공되는 자동차 정보를 잘 알고 견적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렌트 선택 시 주의사항
자동차 견적 후에는 대부분 신용조회를 통해 대여자의 신용도를 확인하기 때문에 자기의 신용이 매우 낮은 경우에는 많은 렌트회사나 캐피털 회사에서 렌트를 거절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견적은 충분히 받더라도 신용도는 미리 알아본 뒤에 구두로 설명한 후에 견적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업사원들의 무분별한 신용조회를 하게 되면 나의 신용도만 낮아질 수 있으니 충분히 주의하여 믿을 수 있는 곳이거나 신용조회를 무분별하게 하지 않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신용이 나쁠 때는 저신용 장기 렌터카를 취급하는 업체가 있으니 찾아서 신용조회 없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이제 점점 대여의 시대가 자리 잡아가고 있은 것처럼 렌트 시장이 매우 커지고 있으며 그중 가장 고가의 제품인 자동차 장기렌트 장점을 정확히 이해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록 대여한 차량이지만 요즘처럼 자동차를 빨리 교체하는 경우에는 더욱더 장기 렌터카를 이용해 보는 것도 충분히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