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 중에 차량 관리와 모바일을 통해 쉽게 시동도 걸고 차량 제어가 가능한 서비스인 블루링크 가격 및 가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차종과 연식에 따라 다른 요금제를 확인하고 등록 절차도 안내드리겠습니다.
블루링크 가입 조건
- 차량 룸미러 확인
- 빨간색 SOS 버튼 있는 차종 가능
-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리스, 렌터카
- 애플리케이션
- 순정 내비게이션
-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 이용
인도받은 차량 중 룸미러 오버헤드 콘솔에 붉은색 글씨의 SOS 버튼이 있는 차종은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조건은 개인과 개인사업자, 법인, 리스, 장기렌터카 모두 가능하며 블루링크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라며 차량 내 설치된 순정 내비게이션을 통해서도 해당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만약 어렵다면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차종별 블루링크 가격 및 약정
약정 요금 | 이용요금/최초 구매차 한함 | 서비스 항목 (사용법) | 라이트 Service |
5년무료 + 약정제 | 라이트 Service + 5년무료 |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길안내 | SOS 긴급 출동, 에어백 전개 자동, 월간 리포트, 교통정보 |
5년무료 약정제 | 5년무료 1년약정 가격 : 월/ 5,500 무약정 : 월/ 11,000 |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길안내 | 없음 |
2년 무료 + 약정제 | 2년 무료 1년약정 가격 : 월/ 5,500 무약정 : 월/ 11,000 |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길안내 | 없음 |
뮤직 스트리밍 요금제 | 일반 음질 월/ 3,300 고음질 월/9,900 |
AAC + 음질 음질 제한 무 |
없음 |
위 요금제의 모든 조건은 차량을 처음 구매했을 때의 처음 한번 최초 가입을 했을 때 적용되는 서비스입니다. 차량 연식에 따라 중고차량은 차종에 따라 월 이용 약정액을 납부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각 약정은 일반적으로 3가지 모델이 있으며 5년 무료와 2년 무료가 있으며 최고 좋은 서비스는 라이트 서비스가 추가되며 대표적으로 SOS 긴급 출동기능입니다.
차종에 따라 무료 기간이 5년과 2년으로 다르기 때문에 아래와 표를 보시면 차종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차종에 따른 무료 기간 구분
- 5년 무료 제공 차량
- 2018년 이후 출시 된 차량 중 아래 나열된 차량을 제외한 차량은 5년간 무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년 무료 제공 승용차
승용 차량 종류 | 출시 년도 (년형) | 방식 |
아반떼 (MD, AD) | 2016 ~ 2017 | 2년 무료 제공 애플리케이션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쿠페는 가입서만 가능 |
i30 (GD, PD) | 2015 ~ 2017 | |
쏘나타 (YF, LF), Hybrid 포함 | 2012 ~ 2017 | |
i40 (VF) | 2014 ~ 2017 | |
그렌져 (HG, IG) 하이브리드 포함 | 2013 ~ 2017 | |
아이오닉 (AE) | 2016 ~ 2017 | |
제네시스 쿠페 (BK) | 2014 ~ 2015 | |
벨로스터 (FS) | 2015 ~ 2016 | |
에쿠스 (VI) | 2013 ~ 2014 |
2년만 무료 제공하는 차량들은 대부분 2017년도 이전에 생산된 차량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해주고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 서비스가 되는 차량들은 동일한 애플리케이션과 내비게이션을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네시스에서 생산돼 2014년~ 2015년형 DB 쿠페 버전은 온라인으로는 불가하니 대리점 또는 서비스센터에서만 등록됩니다.
2년 무료 제공 SUV, 수소차
SUV 차종 | 차량 년식 | 방식 |
코나 (OS) | 2017년 형 | 2년 무료 제공 애플리케이션 내비게이션 |
투싼 (IX, TL) | 2014~2017년형 | |
싼타페 (DM) | 2013~2017년형 | |
맥스쿠르즈 (NC) | 2013~2017년형 | |
아이오닉 (AE) | 2016~2017년형 |
SUV 차량들 중 2년만 제공받은 차종은 코나, 투싼, 싼타페등 현대자동차 대표 차종들이며 모두 2017년까지 출고된 차량들만 해당됩니다. 2018년부터 출시된 차량들은 5년 무료 이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평생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기간이 종료된 이후부터 해지 또는 유료로 해당 약정금액을 내면서 이용해야 합니다.
이용 및 등록 방법
블루링크 이용 시
- 구글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설치
- 회원가입
- 기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홈투카 회원이면 등록된 메일주소와 비밀번호 사용 가능
- 모바일 및 본인인증
- 이메일 주소 인증 (ID 생성)
- 비밀번호 입력
최초 등록 방법
개인차량 등록하기 선택 -> 차량 선택 -> 약관 동의 -> 등록 완료
추가 등록 시
더 보기 선택 -> 다른 차량 이용하기 -> 개인차량 등록하기 -> 차량 선택 -> 약관 -> 완료
이미 현대자동차 홈페이자 또는 홈투카를 가입해 두셨다면 같은 ID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최초 등록이시라면 위 절차와 같이 간편 인증 절차를 걸쳐 매우 쉽게 가능합니다. 해당 절차 후에는 개인차량 등록하기를 선택한 후에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시고 약간 동의 절차를 거치면 완료되며 추가 등록도 위절차로 가능합니다.
내비게이션 이용 절차
- 개인 이용자
전체메뉴 - 블루링크 - 설정 - 서비스 가입 및 설정 - 휴대폰 번호 인증 - 약관 및 개인정도 활용동의 - 설정완료
- 법인, 리스, 렌터카
전체 메뉴 - 연결 - 설정 - 서비스 안내화면 확인 선택 - 법인 코드 입력 - 모바일 인증 및 약관동의 - 완료
현대 Bulelink 절차는 비슷하지만 3가지 방법이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차량 내에서도 직접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차량에서 Bulelink 연결할 시에는 차량 내 확인 절차의 시간이 약간 소요되며 블루링크 또는 내비게이션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법인차량, 리스, 장기레터카는 법인 코드를 확인하셔서 해당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요즘 같이 추워지는 날씨 거나 더운 날씨에도 블루링크앱을 이용하여 미리 시동을 걸어 히터나 에어컨을 미리 켜둘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문을 잠그지 않았거나 다른 제어 옵션이 필요할 때도 아주 쉽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합니다. 위 절차를 통해 가격도 확인하고 요금제, 가입 절차에 대해 쉽게 안내드렸으니 잘 이용하실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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